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검사 수치 봐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지속적인 혈소판 pct수치 증가입니다..
안녕하세요 출산 후에 지속적으로 몸이 간지럽고 요즘따라 밤에 유난히 38도를 넘지 않는 37.8도 정도의 미열이 잠깐 있다가 다시 37.5언저리로 내려가고 지속적으로 반복되어 감염내과를 갔습니다 피검사를 해보자고 하셔서 피검사를 했는데 백혈구 수치가 지난 4개월전 검사한 2월 검진때에 비해 증가했고 혈소판 수치는 검진때도 높게 나왔고 이번에도 수치가 더 증가되서 높게 나왔습니다 pct수치도 계속 정상치 이상으로 높았습니다 (여기 병원 기준은 맥시멈 0.40이지만 인터넷에선 0.38이라고 함 ) 계속 pct 수치도 0.39에서 0.40으로 증가하고 혈소판 수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구요…백혈구 수치도 11.02로 정상 10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아직 결과는 듣지 못했는데 인터넷에서는 pct증가는 악성종양 가능성이 높다고 해서요 저같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경우는 악성종양 의심을 해봐야 하나요? 가려움증도 그렇고 잦게 나타나는 미열도 그렇고 너무 걱정됩니다. 피부 가려움증이 너무 심해 피부과를 갔는데 접촉성 피부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 또 한 피부염이 백혈구 수치 높이는데 관여가 되나요?? 아 그리고 4월 13일에 코로나 확진 됐었는데 한달하고도 더 지났는데도 코로나가 백혈구 수치 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인가요? 질문이 너무 많습니다..ㅠ 잦은 미열과 혈소판 pct수치 지속적 증가에 관련해서 악성종양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피검사 수치 봐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지속적인 혈소판 pct수치 증가입니다..
박현민
박현민 전문의 서울박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혈액종양내과 상담의 박현민입니다.

둘다 증가하고 있는 것은 맞으나, 감염과 염증때 증가할 수 있습니다.
건선 피부염 등의 피부염이 많으시므로 가능한 데이터입니다.

전반적인 것을 보기전에는 그 이상은 판단이 어렵고, 아직 백혈병을 의심하기에는 매우 미미합니다.

해당 병원에서 결과를 듣고, 좀 더 검사를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