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경구피임약 복용 중 하혈
지금 멜리안이라는 21+7 경구피임약을 1년조금 안되게 꾸준히 복용중입니다.

그런데 피임약 복용중에 하혈을 합니다.

몇달전에도 한번 하혈을 해서 1주일정도 기다렸더니 자연스럽게 사라졌었구요. 다만 이번에는 전보다 약간 피양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 하혈이 두번째인데 두번다 피임약 복용 초반이 아닌 최소 8개월 이상 복용하는 도중 일어난 현상인데 두번이나 이러니 걱정되는 마음에 질문 올려봅니다.

현재 복용중인 비타민/영양제는 비타민C, 프로폴리스, 루테인, 비염 영양제(구아바 성분 함유) 이렇게 네가지 입니다.

크게 질문이 세가지 있는데요,

1. 2주 전 부터 루테인과 비염 영양제 섭취를 시작했어서 혹시 이 두 영양제가 하혈에 영향을 미치는 지가 궁금합니다. (하혈은 이번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 하혈(또는 생리?)을 하는중에도 피임기능은 계속 유지되는지가 궁금합니다.
3. 복용중 4,5번정도 시간을 넘어서(1~2시간) 복용한적이 있었는데 이게 하혈에 영향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경구피임약 복용 중 하혈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영양제에 의한 가능성은 현실적으로 없어보입니다. 자궁내막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어 산부인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경구피임약 복용 중 하혈
이호민
이호민 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드시는 약으로 인한 하혈가능성은 적어보입니다. 정확한 하혈의 원인을 위해서는 부인과 진료를 하시길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