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 주기가 불규칙합니다 병원에 가서 어떤 검사를 받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생리 주기가 불규칙적이며 마지막 생리는 2개월 전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보여 병원을 가는게 좋긴 하겠지만, 과거에 산부인과에서의 과잉진료로 인한 트라우마가 남아 병원에 가기가 꺼려집니다.
검사를 통해 가드넬라균이 검출되었습니다. 그 병원에서 의사선생님이 가드넬라가 성병은 아니긴 하다고 말씀하셨지만, 그 가드넬라라는 세균을 성병에 가깝게 묘사를 하시며 꼭 치료를 해야 한다고 불안감을 조성하며 수 많은 검사를 권했고, 남자 쪽에서 옮겨 온 게 100퍼센트라고 확정 지으며(남자쪽에서 발생되는 세균이라고 설명) 남자도 무조건 데려와서 치료 해야 한다고 병원 방문을 요구했습니다. 비뇨기과에 절대 방문 하지 말고 자기 병원으로 오라면서요. 이후에 인터넷에 검색하고 하이닥에서 질문을 올려가며 가드넬라균은 남성에게서 생기지 않는 다는 사실과 그동안 수 십 만원을 써가며 불필요한 과잉 진료를 받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척추측만증 검사도 받으라고 하였어요. 앞선 경험으로 인해 병원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졌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현재 생리를 오랜기간 하지 않고 있어 어떻게 조치를 해야 하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답은 여전히 병원 방문 뿐인 것 같긴 합니다. 과잉 진료를 받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알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병원에 방문하게 된다면, 어떠한 검사는 꼭 필요한데 어떤 검사는 받을 필요가 없는지 사전에 정보를 알고 가고 싶습니다.
제가 의학쪽인 지식이 전무하여 이게 옳게 드린 질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혹여나 납득될만한 질문이라면, 답변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생리 주기가 불규칙합니다 병원에 가서 어떤 검사를 받는 게 좋을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생리 주기가 불규칙 한 것에 대한 진료는 산부인과 에서만 담당 하고 있습니다. 전문 병원에 가시면 안심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