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대 노안이 벌써 온 걸까요
안녕하세요. 만 22세 남성입니다. 요즘들어 눈이 안좋아진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고도근시에 안검염, 안구건조증이 있어서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받 있는데 이번 4월달에 진단받았고 시력 검사, 안저 검사에서는 별 이상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눈, 특히 오른쪽 눈에 이상이 많이 생겨 걱정이 됩니다.
노안 증세와 거의 비슷합니다. 왼쪽 눈으로는 촘촘한 작은 글씨들(제품 설명서 등)이 잘 보이는데 오른쪽 눈은 글씨가 번져보이고 초점 잡기가 힘듭니다. 어느정도 작은 글씨는 잘 보입니다. 그리고 10cm 정도의 가까운 곳에 초점을 두면 오른쪽 눈이 피곤하고 아픈 느낌이 듭니다. 또 이전보다 그림자가 진 부분에 잘 안보이는 느낌이 들고 오른쪽 눈이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초점 잡는게 왼쪽보다 조금 느립니다. (먼 곳에서 가까운 곳은 현재는 잘됩니다.) 20대 초반에 이런 노안 증세가 갑작스럽게 온게 너무 두렵습니다. 이게 노안 증세가 맞을까요?노안을 예방하거나 노안 증세가 맞다면 더 늦출 수 있는 방안을 가르쳐주시면 좋겠습니다. 루테인을 복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노안이 아니라면 난시나 안구건조증 등에 문제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answer Re : 20대 노안이 벌써 온 걸까요
송명철
송명철 전문의 강남밝은명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송명철입니다.

20대 노안이 오지는 않습니다. 증상으로 봐서는 과도한 근업과 관련된 조절성 피로나 안구건조증에
의한 각막미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혹 원시나 난시, 근시등 굴절이상 정도에 맞지 않는 안경을
착용해도 비슷한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드물게 황반이상이나 포도막염 등에서도 비슷한 증상이 나올 수 있으므로
4월에 진료를 받았다면 우선은 치료해야 할 안질환 유무를 먼저 확인해 보고 조언 받는게 좋을 것 같군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