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팔다리 이상감각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작년 7월정도쯤에 꽤나 오랜기간동안 팔다리 및 어깨에 이상감각이 있었습니다. 설명하기가 굉장히 어렵지만 근육을 사용하고있으면 근육이 힘든? 느낌이 들고 불쾌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느낌뿐이고 근육 자체는 전부다 잘 사용이 가능하고 일상생활에서도 이 불쾌한 느낌만 뺀다면 근육을 쓰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그러던중, 올해 1월 정도부터 증상이 완전히 사라지고 이번주전까지만해도 정말 하나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주 월요일 아침에 갑자기 이 증상이 나타나더니, 하루중에도 나타났다 안나타났다를 반복하고있는 중입니다. 힘쓰고 그러는데는 문제가 전혀없으니 근육 자체는 문제가 없는것같고, 신경계쪽 문제같기도한데 도저히 감조차 못잡겠습니다. 혹시 의심되는 질환같은게 있을까요? ㅠㅠ

추가로 이느낌이 들때면 배 중간이 더부룩하고 그런느낌이 있는것같은데 내과적인 문제로도 이런 전신적인 이상삼각이 나타날수가 있을까요?

혈액검사같은거는 해봤는데 이상이 없습니다..


answer Re : 팔다리 이상감각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국소적인 무력감이 아니므로
이경우는 일부신경압박보다는
자율신경계의 이상에 의한
증상부위의 순환장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검사를 한다면
경추, 흉추의 엑스레이와 자율신경기능검사를 우선적으로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팔다리 이상감각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팔다리 이상 감각은 당연히 신경 중에서 감각 신경 말초 에 질환을 의미할 수 있으며 검사를 하셔야 진단이 가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