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근종 내막용종(폴립)에 안좋은 음식,영양제
자궁근종과 내막용종이 있는데
음식으로는 마, 콜라겐, 영양제로는 비타민e(비타민e가 들어간 아몬드 같은 음식도 포함), 오메가3 가 에스트로겐이 많아 근종을 더 키우나해서요?

위에 좋다고 해서 생마를 아침에 먹고 있는데 70대인 어머니는 자궁 마름이 있었는데 마를 먹고 개선됐다고 하셨는데 저는 냉 같은게 나오는것 같기도해서요. 마가 에스트로겐 많다는 근거는 없는건가요?

참고로 비타민d(매일복용), 질유산균(2틀에 한번) 오메가3, 마그네슘(생리전 통증시 한달에 10일정도 복용), 비타민b,c군이 들어간 효소로 된 물에 타먹는 비타민제(매일) 복용하고 있는데 양을 늘리거나 줄이거나 먹지 말아야 할 것이 있나해서요?

특히 이래 사진첨부한 것은 쇠고기를 원료로한 콜라겐인데 다른 비타민들도 섞여 있어 먹고 있습니다. 중단해야 할까요? 하루 3스푼씩 복용하라고 되어있는데 한스푼씩 단백질가루와 섞어 이틀에 한번꼴로 먹고 있습니다


answer Re : 자궁근종 내막용종(폴립)에 안좋은 음식,영양제
주준경
주준경 약사 신풍역4번출구약국 하이닥 스코어: 1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주준경입니다.

1. 오메가3가 자궁근종, 다낭성난소증후군에 안좋다는 것은 거짓된 낭설입니다. 유명 산부인과 주치의가 주장하여, 퍼져나갔으나 조사 결과 근거없습니다. 아마 DHEA와 DHA 등을 혼동한 것 같습니다.

2. '마'에는 다이오스게닌 이라는 프로게스테론 전구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좋을 수 있습니다.

3. 다 드셔도 특별히 문제될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