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칙상혈? 배란혈?
마지막 생리가 6월 3-8,9일 날 까지 했고 마지막 관계는 16일 날 노콘 으로 질외 사정 했습니다. 이 날은 배란기 였구, 앱 데이터 확인 결과 임신 가능성 높음인 날짜 였습니다.
16일날 관계를 끝나고 나서 질 에서 하얀액 같은게 섞여 나왔습니다. 이것이 정액인지 아닌지는 확실치 않으나 남자친구가 질외 사정을 한 것은 확인 했습니다. (남자친구는 정액은 아니라고 하였구요) 근데 이 이후 사후피임약을 처방 받지 못해 먹지 못하였고, 어제 아침 남자친구와 관계중에 질 내에서 피가 나왔습니다. 생리 예정일은 7월 1일-3일 사이로 나오며, 보통은 정확합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20일) 애무중에는 피가 나오지 않다가(손가락) 남자친구가 삽입 이후 관계를 하던 중에 침대에 피가 많이 묻어있었습니다. 혹시 이 피가 착상혈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오전에 피를 보고 오후에는 더이상 보이지 않았습니다.
착상혈은 보통 선홍색을 띈다고 하는데 제가 본 피는 빨간색으로 상처받은 직후 나오는 피 같았습니다. 또한 오늘 그 피를 보고 난 이후 부터 생리 전 증상들 같이 복부통증, 허리통증, 유방통증등이 계속해서 느껴졌으며, 소화불량으로 인한 변비까지 나타나 완벽한 생리 전 같았습니다.
그래서 혹시, 이러한 증상들로 미뤄보아 제가 본 피가 착상혈인지 배란혈인지 궁금합니다.
또 16일 관계이후 사후 피임약을 먹지 않아 걱정이 되는데, 얼리임테기(6일후) 사용후 음성이면 임신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해도 될까요?


answer Re : 칙상혈? 배란혈?
한지운
한지운 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생리를 규칙적으로 하시는 분이시라면 배란기시 관계하신 것이 맞고 질외사정은 피임 실패율이 높은 피임법으로 이는 제대로 된 피임이 아닙니다. 따라서 현재 임신의 가능성은 있으며 일주일정도 보시고 제대로 생리를 하지 않으시다면 임신의 가능성이 높으니 테스트기를 써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날짜 상으로 보아 배란혈은 아니며 생리 전에 약간 나오기 시작하는 혈이던지 아니면 착상혈의 가능성은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