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착상혈? 배란혈?
마지막 생리가 6월 3-8,9일 날 까지 했고 마지막 관계는 16일 날 노콘 으로 질외 사정 했습니다. 이 날은 배란기 였구, 앱 데이터 확인 결과 임신 가능성 높음인 날짜 였습니다.
16일날 관계를 끝나고 나서 질 에서 하얀액 같은게 섞여 나왔습니다. 이것이 정액인지 아닌지는 확실치 않으나 남자친구가 질외 사정을 한 것은 확인 했습니다. (남자친구는 정액은 아니라고 하였구요) 근데 이 이후 사후피임약을 처방 받지 못해 먹지 못하였고, 어제 아침 남자친구와 관계중에 질 내에서 피가 나왔습니다. 생리 예정일은 7월 1일-3일 사이로 나오며, 보통은 정확합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20일) 애무중에는 피가 나오지 않다가(손가락) 남자친구가 삽입 이후 관계를 하던 중에 침대에 피가 많이 묻어있었습니다. 혹시 이 피가 착상혈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오전에 피를 보고 오후에는 더이상 보이지 않았습니다.
착상혈은 보통 선홍색을 띈다고 하는데 제가 본 피는 빨간색으로 상처받은 직후 나오는 피 같았습니다. 또한 오늘 그 피를 보고 난 이후 부터 생리 전 증상들 같이 복부통증, 허리통증, 유방통증등이 계속해서 느껴졌으며, 소화불량으로 인한 변비까지 나타나 완벽한 생리 전 같았습니다.
그래서 혹시, 이러한 증상들로 미뤄보아 제가 본 피가 착상혈인지 배란혈인지 궁금합니다.
또 16일 관계이후 사후 피임약을 먹지 않아 걱정이 되는데, 얼리임테기(6일후) 사용후 음성이면 임신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해도 될까요?


answer Re : 착상혈? 배란혈?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육안적으로 착상혈 혹은 배란혈을 구분하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단 착상혈이나 배란혈 가능성은 떨어지며, 현재 얼리임테기는 의미가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