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 이물감과 통증, 구역감, 식은땀, 명치아래가 쓰립니다.
목에 이물감과 연하곤란, 호흡곤란이 느껴겨 이비인후과를 갔더니 후두염 판정을 받았습니다.

평소에도 구역감, 목 통증, 식은땀이 나고

명치아래도 좀 쓰렸는데 최근들어 점점 심해지고, 입안에 음식을 머금기만해도 답답하며, 왼쪽 어깨만 아파지기 시작했습니다.


약을 복용한 이후로는 변비도 온 상태라 지금 복용을 잠시 중단하고 있습니다.

복용한 약은

자나팜정, 제뉴원트리메부틴말레산염정, 모사드린정, 라푸스타정 4가지 입니다.


answer Re : 목 이물감과 통증, 구역감, 식은땀, 명치아래가 쓰립니다.
2022.06.23
송슬기 전문의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의원 하이닥 스코어:2228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2.06.23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소화기 내과 전문 의룍기관에 가셔서 식도염 , 위식도 역류증. 식도열공허니아. 2차성 후두염 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목 이물감과 통증, 구역감, 식은땀, 명치아래가 쓰립니다.
2022.06.28
이호민 전문의
이호민 전문의 의료법인 은성의료재단 좋은강안병원 하이닥 스코어:22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역류성 후두염의 경우 적어도 3~6개월정도 꾸준히 약을 복용해야 증상이 호전보입니다.
만약 불편감으로 약을 임의로 중단할경우, 다른 불편감이 더 생길 수 있으니 약을 처방해주신 병원에서 한번더 진찰을 받아보시고 약 조절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