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장기 얼굴 부딪힘 후 변형 및 골절, 균열 등 가능 여부
저는 2007년 9월 생 현재 중학생입니다.
3개월 정도 전에 농구를 하다가 사진에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상대 선수에게 맞았고, 20초 정도 아파서 일어나지 못할 정도의 통증을 느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후 통증이 괜찮아져서 경기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집에 돌아온 후 보라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압통을 느꼈고, 고개를 숙였을 때 해당 부위에 약간의 뻐근함을 느꼈습니다. 멍은 들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멍 색이 피부색과 비슷했으면 눈치채지 몰랐을 수도). 외관 상으로 보았을 때 붓기가 크게 눈에 띄진 않았던 것 같고요. 압통은 1~2주 정도 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후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고 생활하다가 요즘 거울을 보니 코 옆 쪽을 포함한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약간 바뀐 것 같아 보여서 기분 탓인지, 아니면 이 정도의 사고로 변형이 될 수 있는지, 골절 되거나 금 등이 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얼굴 뼈 성장에 방해가 되거나 다른 후유증(?)도 있을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성장기 얼굴 부딪힘 후 변형 및 골절, 균열 등 가능 여부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당연히 전혀 영향이 없지 않습니다. 지금 가장 할 수 있는 간단한 검사는 얼굴 CT 촬영을 하여 시리즈로 촬영하는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