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유산소 운동을 하면 얼굴이 부어요.
유산소 운동을 하면 얼굴이 부어요. 원래 땀이 잘 안나는 편이고 열이올라 얼굴이 빨개지고 후끈후끈한데 얼굴이 부어올라 눈도 잘 안떠지더라구요.
어릴때부터 상체에 열이많아 두피에 열꽃이 많이 피었고 지금도 두피가 쉽게 빨개지고 딱지가 생기는 편이예요.
얼굴에 좁쌀여드름이 발진처럼 올라와 피부과에 가도 얼굴에 열이 오르는 체질이라 스트레스 안받는것밖에 방법이 없다는 소리를 들었어요. 가슴에도 트러블이 많이 나구요
인삼이나 홍삼을 먹으면 얼굴이 화끈거리는 느낌이라 잘 안맞는다고 생각해 피하는 편이고, 수족냉증이 있어요
기름진 음식과 밀가루를 먹으면 얼굴에 트러블이 심하게 올라오는거같아 디톡스를 한지 몇개월 되어가는데
아직도 유산소후 얼굴이 부어올라 운동하기가 무섭네요
예전에 스트레스가 심할때 유산소를 했다가 얼굴이 선풍기만큼 부풀어올라 일주일정도 안빠진적이 있어서요.

이게 그냥 제 체질인지? 호르몬검사라도 받아봐야하는지 한약을 먹어야할지 어느 의료학과를 찾아가야하는건지 모르겠고
체질이라면 어떤 식습관으로 관리해야할지, 유산소가 저랑 안맞는 운동인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유산소 운동을 하면 얼굴이 부어요.
2022.06.27
변기원 한의사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538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발생학적으로 뇌와 장과 피부는 모두 외배엽에서 나뉘어 지는 것이라서 장이 좋지 않으면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고 뇌에 자율신경계에 염증이 생기면 체온이 조절이 되지 않습니다.

장이 나쁜원인은 유전입니다. 우유에 있는 카제인과 밀가루에 글루텐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는 것이 유전이라서 유제품 밀가루 제품을 끊어줘야 피부도 좋아지고 자율신경계가 조절이 되어 손발도 따뜻해지게 됩니다.

치료할 형편이 안된다면 유제품 밀가루 제품 단음식 단과일을 최대한 줄이고 한식으로 먹게 되면 증상이 호전 될것입니다.

현실적으로 유제품 밀가루 제품을 끊기는 힘들기 때문에 치료를 통하여 우유 밀가루 분해하는 효소가 생기면 다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잠시 끊어주면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