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음경 뿌리부터 음낭쪽까지 가려움, 따가움
일단 2-3주 전 요도구가 살짝 부어서 비뇨기과에서 소변검사를 실시했는데 살짝 염증이 보인다하셔서 pcr12종 검사까지 받았으나 전부 음성으로 나왔고 일주일 항생제 복용후 차도가 없어서 다른곳에서 다시 항생제 처방 1주간 더 복용했고 7일 전 갑자기 오른쪽 고환과 아랫배 통증이 느껴져서 조금 더 큰 병원에 방문 소변검사, 피검사, CT 검사를 받았고 혈뇨가 조금 있었으나 이상없다고 항생제만 또 7일치 처방받고 진료의뢰서를 받았습니다.
여기까지가 지금 진료와 치료상황이고 지금 질문드리는 이 증상은 지금 6일이 지났고 처음엔 기둥뿌리쪽이 욱씬거리더니 성기 기둥 뿌리부터 음낭까지 지금은 가렵다가 따갑다가 합니다.
그냥 육안으로 볼때는 괜찮은데 후레쉬를 비추면 빨갛고 살이 쭈글쭈글해보이고 모낭이 오돌도톨해보입니다.(사진첨부)
어제 처음갔던 비뇨기과에선 육안으로 확인해보시고 이상은 없으니 바르는약만 처방해 주셨는데 갑자기 전화가 와서 생각해보니 대상포진일수도 있다 물집이 생기면 오라고 하셨지만 지금까지 물집으로 보이는 것은 없습니다.
마지막 관계는 거의 일년도 전 일이고 살면서 이런적은 처음이라 당황스럽고 무섭습니다.. 정확히 무슨 질병인지도 모르겠고 계속 돈만 나가니 답답하기도 해서 질문 올립니다 ㅠ


answer Re : 음경 뿌리부터 음낭쪽까지 가려움, 따가움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2-3주 전 요도구가 살짝 부어서 비뇨기과에서 소변검사를 실시했는데 살짝 염증이 보인다하셔서 pcr12종 검사까지 받았으나 전부 음성으로 나왔고 일주일 항생제 복용후 차도가 없어서 다른곳에서 다시 항생제 처방 1주간 더 복용했고 7일 전 갑자기 오른쪽 고환과 아랫배 통증이 느껴져서 조금 더 큰 병원에 방문 소변검사, 피검사, CT 검사를 받았고 혈뇨가 조금 있었으나 이상없다고 항생제만 또 7일치 처방받고 진료의뢰서를 받았군요.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진료의뢰서 가지고 종합병원급 비뇨기과에서 확실한 진단을 한번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음경 뿌리부터 음낭쪽까지 가려움, 따가움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비뇨의학과 전문의도 잘 모를 정도이니 많이 답답 하시겠습니다. 종합병원에 가시면 꼭 치료 받으실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