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뇨관련 질문드립니다. (요도염 or 전립선염)
안녕하세요, 선생님.

날씨도 더운데 고생이 많으십니다.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제목 그대로 몇가지 질문드릴게 있어 글 남기게되었습니다.


5월 22일 부터 약간의 비임균성요도염 증상 비슷무리한 느낌이 있어 우선은 추적관찰하였습니다.
(일전에 걸린적이 있어 비슷한 느낌이라 우선 정확한 증세가 나올때까지 대기하였습니다.)

약 일주일간 느낀 증상으로는 급박뇨, 회음부 작열감, 왼쪽 고환통증, 요도라인의 간헐적 통증이 있어
바로 5월 29일날 일전에 처방받은 그대로 지X스맥스 정 1g 복용 하였습니다.

약 삼일후에도 증세가 남아있어 독x사이클린 100mg / 하루에 2회 (아침,저녁) 으로 복용 일주일 완료하였습니다. (6월 6일 ~ 14일)
이후, 지속적으로 통증이 있어 병원에 진단 받았습니다. (해외 - 베트남) 이라 병원 방문이 약간 어려워 늦어졌습니다.

검사결과 (STD 12종 - PCR) 아무런 균 발견되지않아, 현지 의사선생님이 당황하시면서 별다른 사유는 없는데 통증 및 불편감이 있으니 다른 항생제 처방주신다고하였습니다. (6월17일)

새로운 항생제는 레x플록사신 & 메x로니다졸 두개 따로 처방준다고하는데.. 기 항생제 먹어도 될지요..

아직까지 요도 간헐적 통증, 왼쪽 및 오른쪽 고환 통증, 회음주 작열감, 전체적인 열감 또한, 뭔가 답답한 느낌 (전체적인 비뇨쪽)있습니다.
다른 검사를 해봐야할지요?

또한, 여자친구 제외, 다른 성관계는 없었으며, 여자친구 검사결과도 아무러 이상이없었습니다.

다른 검사와 현지의사께서 처방한 약을 먹어야할지... 레x플록사신은 퀴놀론계라..부작용이 있다고 들어 ㅠㅠ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약 일주일 후 한국들어갈수도 있을거같은데, 한국들어갈떄까지 약 먹지말고 대기하다가 한국들어가서 정밀검사후
약을 먹을지요 ㅠㅠ 일주일동안 더 악화될까 걱정이 많습니다 ㅠㅠ

미리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answer Re : 비뇨관련 질문드립니다. (요도염 or 전립선염)
이정우
이정우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입니다.

우선 정확한 원인을 모르시므로 처방받으신 항생제 복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증상을 보면 요도염이 의심되지만, 소변검사에서 균 검출이 안된다면 다른 원인을 찾아봐야 합니다. 기술하신 증상으로 보면 요로결석 또는 급성 우측 부고환염, 만성 전립선염도 의심이 됩니다. 검사가 가능하시다면 요로조영술 또는 복부 초음파 또는 복부 CT를 촬영하시고 요로결석이 있는지 보시고, 없다면 음낭 초음파로 고환 또는 부고환이 어떤 상태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모든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없으면 만성 전립선염으로 보고 대증적 치료를 하시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