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목 통증 때문에 질문 드려요..
2주 전에 입 안에 검은색으로 피물집(구내염?)이 생기더니 사라지고 입 안에 구내염이 한 두개 생기더니 입술에도 구순염이 생겼습니다. 그러면서 목에 통증이 생겼는데 처음엔 목감기겠지 싶어서 넘어갔는데 지금은 침삼킬 때마다 아파서 질문 드립니다. 3주 전 쯤 성관계를 가졌는데, 여자친구는 제가 첫경험이고 성병예방주사도 맞았습니다.. 3일전에 a이비인후과 병원에 약을 받았다가 먹은 직후에만 괜찮아졌다가 다시 아파서 다음날 b병원에서 약을 받았고 이곳도 마찬가지로 직후에만 괜찮았다가 다시 아파져서 c병원에서 오늘 진료를 받은 상태입니다. 목에 염증이 가득한데 3일 후에도 안나으면 큰 병원을 가라고 하십니다. 목통증이 구내염 구순염과 관련이 있는건지, 성병은 아닌지,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 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목 통증 때문에 질문 드려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약물 치료 받으시고 잘 낫질 않으면 낮병원에 입원하여 수액 과 주사 치료 받으시면 금방 좋아질 듯 하니 안심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목 통증 때문에 질문 드려요..
이호민
이호민 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수포양상이 바이러스성 감염을 의심할수도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바이러스성 감염이 모두 성병과 관련된 바이러스는 아니라 다양한 양상의 바이러스가 있습니다. 이비인후과 내원하시어 치료를 받아보시고 그래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시면 감염내과 관련하여 성병과 관련된 바이러스 혈액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에 대해 상담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