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선생님 안녕하세요. 얼굴에 바르는팩이 코에들어간 사람
다시한번 자문을 구하게되네요.

현재 (피부관리를받다가,얼굴에바르는반죽팩 한방울이 왼쪽코에들어간) 일이 있고난후 거의 5일정도가 지났는데요.

현재상태는 아침저녁으로 코세척을 하고있고, 아침에 일어나면 왼쪽코가 막히는것은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다만엄청심하게 막히는정도는 아닙니다.일어나서 조금생활하면 금방 막힌게 풀리긴합니다. 후비루증상도 심하진않지만 미약하게 있구요.

일단 제가 의심하는부분은

- 왼쪽 부비동안쪽으로 소량의 팩이 들어갔다 인데요. 그근거로는

1. 동네병원에서 코내시경결과 이물질같은것은 없다고했다. 하지만 이물감과 왼쪽코만 급성으로막힌것이 의심. 상악동까지는 관찰이 안되지않나.

*2. 이부분이 가장의심되는부분인데 반대쪽을막고 왼쪽코를 킁킁 세게해보면, 정확히 왼쪽 입천장 바로위쪽에서
작은 딱지같은것이 들썩이는 느낌을 분명하게 받습니다. 찾아보니 이부분이 상악동 바닥아닌가싶습니다.
소량의 팩이 굳고 녹고하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확한위치는 목젖 왼쪽 바로위쪽느낌입니다. 가만히있어도 요쪽에 미세한이물감이 계속느껴지구요) 평소엔살면서 단한번도 이런느낌이 없었습니다. 몇년에한번 감기걸릴때 후비루증상있던거빼고는요.

그래봐야, 극소량의 팩조금일텐데, 코세척꾸준히하고 자율신경계운동도 있을텐데 그것이 어느부비동에존재하든
물에닿으면 녹는성질에다가, 콧물이랑도 섞이면 분명 자연배출되지않을까싶은데, 증상이 잘 안없어지네요. (심하진않습니다만)

이것으로 CT를 찍기에는 최후의방법으로 쓰고싶고 이것저것 해보는데, 과대망상이 조금 있어서, 걱정이 자꾸생기네요.
아니면 그 팩은 어떻게든 배출됬지만, 지나가면서 알레르기성비염을 일으킨것일까요. (첫날이빈후과진료시 왼쪽코에 비염이
있다고 하긴하셨습니다만, 평소에 코로인한 불편함이 없기에 그 사건으로 비염이생긴것같습니다.)

그렇다기엔 다른 증상이 너무없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너무 멀쩡하기도 하구요. 또 왼쪽은 너무 분명하게 증상이 존재하구요.

다만, 저의지식이 너무너무 짧기에 어떤판단을 하기가 어려워 이렇게 주저리주저리 여쭙게되네요.

병원에서는 이렇게 설명을 할수가 없기에 하이닥을 통해 정말 감사하게도 전문가님의 의견을 들을수있는게 감사할따름입니다.


answer Re : 선생님 안녕하세요. 얼굴에 바르는팩이 코에들어간 사람
이호민
이호민 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꾸준히 일주일정도더 세척해봐야겠네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꾸준히 일주일정도더 세척해봐야겠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걱정이 많으셔서 힘드시겠네요.. 제 입장에서도 CT보다는 세척을 권유드립니다 팩으로 인히니 알레르기 비염이 생기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이물질이 들어가서 문제가 되면 염증반응이 생기는데 이는 주로 노란색 콧물 또는 악취같은것이 나타납니다 질문자분은 그런증상이 없으므로. 꾸준히 세척만 히시고 코자체에도 배출기능이 있으므로 너무걱정하지마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