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hpv 바이러스 59, 84 감염관련질문+노란냉이 자꾸 나와요ㅜㅜ
관계중에 작은 출혈이 있어서 6월 4일 내원해 자궁경부암검사를 받았습니다. 이후 14일경 관계를 한 번 가졌고 배란혈인가 싶었는데 검사결과 암검사는 음성이나 반응성 세포변화소견이 있어 6월 21일 재방문했습니다. hpv의심으로 바이러스검사를 했고 일주일 후 검사결과 고위험군 59번과 저위험군 84번이 발견되었습니다. 병원에서 3개월 뒤에 내원하라고 안내받았습니다.

작년에 가다실9가 맞았는데도 걸려서 너무 불안해 여기저기 많이 검색하고 찾아봤는데 59번이랑 84번에 대한 내용은 잘 없더라구요ㅜㅜ 해당 넘버에 대한 위험도나 증상 등이 궁금하고 자가면역관리법과 주의사항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4월부터 한 번씩 노란냉이 나왔는데 6월부터 거의 노란냉이 나오고 있어요. 혹시 바이러스와 연관되어 이런건지 아니면 질염검사를 따로 받고 치료하는게 맞을까요?

추가적으로 원래 생리주기가 그렇게 완전 정확한 편은 아닌데 평균 주기가 38일 정도 입니다. 근데 5월 19~26일에 생리가 끝난 후로 지금 예정일에서 8일이 지났는데 생리를 안하고 있어요.. 혹시나해서 6월 30일, 7월 1일 원포 임테기 사용해서 테스트해봤는데 두 번 모두 음성이 나왔습니다. 최근들어 검사결과도 그렇고 여러모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긴했는데.. 한달정도 안할 수도 있을까요? (남친없을 때는 그러려니 했는데 있으니까 걱정돼요..)

글이 길어졌는데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answer Re : hpv 바이러스 59, 84 감염관련질문+노란냉이 자꾸 나와요ㅜㅜ
2022.07.03
홍인표 전문의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2912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냉과 바이러스는 관계가 있을 수도 있지만 없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질염검사를 해서 있으면 치료를 하시면 좋아지실겁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되도 특별한 치료없이도 이년정도 지나면 90%이상 저절로 회복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리없는것은 피임이 완벽하지 않았다고 하면 임신가능성에 대비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