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비인후과 질문
5월 말 훈련소에서 폭음탄 소리를 듣고 귀가 먹먹했습니다. 소리는 잘 들렸고, 사건 바로 다음날 민간병원에서 청력검사를 실시했는데, 청력검사 차트는 아주 살짝 눌렸다고 했지만 청각에 큰 이상이 없다고 하고 먹먹함은 길게는 2달이 간다고 했었어요. 약을 처방 받고 2주정도 지냈그리고 병원을 총 2번 방문하여 혈액순환제 주사를 맞고 1주일 조금 넘게 약을 먹었습니다 잠깐 괜찮다가 지금 시점에서 이충만감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앞서 말한 상황 전에 평소에서 빈도가 적게 무작위 적으로 귀가 먹먹해지면서 삐 소리가 작게 들리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상황 이후에는 평소 귀 속에 충만감이 느껴집니다.


1. 시간이 지나면 이충만감은 괜찮아 지나요?

2. 사격 소리나 폭음탄 처럼 딱 한번만 짧게 큰소리에 노출되는 걸로 청력이 조금 떨어지는게 아니라 우하향 하면서 계속해서 점점 떨어지나요?

3. 귀덮개를 착용하고 소음을 피하면 지금 청력이라도 유지할 수 있나요?


answer Re : 이비인후과 질문
2022.07.04
이호민 전문의
이호민 전문의 의료법인 은성의료재단 좋은강안병원 하이닥 스코어:22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1. 우선 청력저하가 동반되지 않는 이충만감이라면 시간이 지나면 호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청력저하의 경우 예측하기는 힘들지만 현재청력이 정상이면 큰문제가 없고 현재 청력저하가 관찰된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더 떨어질 가능성은 있으나 예측하기는 힘듭니다.

3. 소음을 최대한 피하고 보호구를 착용하면 청력저하를 더 악화시키지 않는 좋은 방법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