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경부암
미성년자때 성관계를 하면 자궁경부암 걸릴 위험도 높고 속도도 빨라진다는데 얼마나 빨라지나요 암으로 진행될때까지 몇년정도 걸리나요

경부암예방접종 2차까지 옛날에 맞았는데 2차까지만 맞아도 효과가 있나요 아님 3차까지 맞아야 예방효과가 있는건가요

혹시모르니 병원에가서 검사하고싶은데 미성년자는 보호자 동반해야하나요 또 검사 기록이 남나요 가격은 얼마나 하나요


answer Re : 자궁경부암
박정원
박정원 박정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정원입니다.

미성년자때 성관계를 하면 자궁경부암이 높다는 이유는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HPV바이러스는 성관계를 통해서만 전염이 되기 때문입니다. 즉 성관계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자궁경부암 걸릴 위험이 높아지는 것이 아니며 HPV바이러스 감염 확률이 있다는 뜻이 됩니다.

또한 자궁경부암은 암으로 진행되는데까지 단계가 있습니다. 한번에 암으로 발전하는 것이 아니므로 HPV 감염여부를 확인하고 암으로 발전시키는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면 주기적으로 검사를 통해 암으로 발전하는지 안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경부암 백신도 100%의 예방은 아니고 98%의 예방이나 성관계를 하기 전 맞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성관계를 할 때 피임을 반드시 하여야 합니다. HPV바이러스 감염이 걱정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검사와 진료는 미성년자도 가능합니다. 검사기록과 가격은 병원마다 다르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여 여쭤보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자궁경부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미성년자때 성관계를 하면 자궁경부암 걸릴 위험도 높고 속도도 빨라진다는데 얼마나 빨라지나요 암으로 진행될때까지 몇년정도 걸리나요 -> 성관계 파트너가 다양하지 않고 성관계가 잦은 경우만 아니면 큰 상관이 없을 듯 합니다. 경부암예방접종 2차까지 옛날에 맞았는데 2차까지만 맞아도 효과가 있나요 아님 3차까지 맞아야 예방효과가 있는건가요 -> 3차 완료 하세요 혹시모르니 병원에가서 검사하고싶은데 미성년자는 보호자 동반해야하나요 또 검사 기록이 남나요 가격은 얼마나 하나요 -> 검사 기록은 남고 보호자 없이도 가능합니다. 가격은 부담되는 수준은 아닙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