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기절 후 이마에 상처가 생겨 치료했고 다른 진료로 뭐가 필요할까요?
아버지가 종종 누워있거나 앉아계시다 일어났을 때 어지럼증이 있으셨는데 이번에 증상이 심각하셨던지 쓰러지셨고 가구에
이마를 부딫쳐서 2cm 가량의 찢어진 상처가 2군데 생겼습니다

바로 응급실에 가서 간단히 상태만 확인하고 주위의 성형외과로 가 봉합을 하였습니다. 아버지는 괜찮다고 말하시지만 가구에 머리를 부딫친만큼 다른 증상이 있을지 걱정이 되는데
어떤 병원에 가서 무슨 진료를 받아야할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아버지는 고혈압약을 복용하시고 다른 건강상의 문제는 없으십니다.


answer Re : 기절 후 이마에 상처가 생겨 치료했고 다른 진료로 뭐가 필요할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신경과 가셔서 뇌졸증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집에서 가까운 곳에 2차 병원 이상의 의료기관에 가셔서 검사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기절 후 이마에 상처가 생겨 치료했고 다른 진료로 뭐가 필요할까요?
이호민
이호민 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보통 어지럼증으로 인해 넘어지신거라면, 중추신경(뇌) 및 말초신경(귀) 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신경과 나 이비인후와게 방문하여 어지럼증의 원인을 파악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또한 간혹 혈압 조절이 어려워 어지럼증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있으므로 내과 진료가 필요할 수도 있기때문에, 이 모든 진료를 볼 수 있으며, 검사( CT, MRI) 가 가능한 종합병원으로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