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허리디스크 관련 질문 드립니다
한 4개월 전 즈음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도착지점을 오른발로 강하게 콱 하고 잘못 밟은것 같습니다. 그 이후로 심한 통증이나 별 이상은 없었는데 3개월 전 즈음 부터 오른쪽 허리쪽? 골반쪽이 어떤 설명방식이 좋을지 모르겠는 감각이 느껴졌습니다.
통증이라기보다는 거슬리는 감각이요. 참다가 참다가 못참겠어서 5월 말 부터 정형외과를 가보았더니 허리 디스크로 인해서 신경이 눌려서 생긴 감각인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 이후로 주사 치료를 4번 5번 받으면서 그러한 감각은 많이 사라졌었는데,
오늘 아침 일어나 보니 엉치쪽(오른쪽 어딘가, 꼬리뼈 근처)과 허리(오른쪽 골반근처)가 통증인지 감각인지 이상하게 신경쓰이고 걸을때 엉치(오른쪽 어딘가, 꼬리뼈 근처)가 살짝 콕 콕 찌릿한 통증이 있어서 다시 정형외과를 방문해서 증상을 말씀드렸더니 허리디스크로 인해서 방사통이 오는것이다. 주사치료를 한번 더 하자고 하셨습니다.
이미 4~5회 주사를 맞았는데 또 맞는게 옳은건지 잘 모르겠어서 물리치료를 부탁드리고 물리치료를 받고 집에 와서 쉬고있었는데 여전히 걱정되고 신경쓰이기에 질문을 남겨봅니다.

1년에 4~5회 이상 주사치료를 받아도 괜찮은걸까요??
물리치료를 1주에서 2주간 정도 받아보고 싶은데
이때는 부위를 허리디스크 부위로 해야할까요 아니면
방사통이 느껴지는 부위에 해야할까요??


answer Re : 허리디스크 관련 질문 드립니다
허성우
허성우 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일단 증상이 심해지면 주사를 맞는 것에 대해 너무 두려워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약제의 과다사용이 의료진 입장에서도 고민 된다면 하지 말자고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더욱이 지금처럼 본인이 꺼려진다면 좀 더딜 지언정 물리치료 부터 해보시는 것도 방법이긴 합니다.

치료라고 하는 것은 증상에 맞춰서 하는 것인데,

치료 이후에도 증상 개선이 없다면 자세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쾌유바라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