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전단계 식단 봐주세요
토마토 하나,미역국,잡곡밥 160g,오이소박이 4개,두부 1/4 ,계란은 일주일에 4~5개정도
이렇게 매끼를 먹고있는데 부족한영양소나 바꿔야될부분 등등 알려주세요
answer Re : 당뇨 전단계 식단 봐주세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하루 3끼 식사하시는 경우 토마토는 식후 2시간 정도 후에 간식으로 섭취하길 권장드립니다.
혈당을 올리는 식품으로 과일군, 유제품군, 곡류군이 혈당을 상승 시키므로
식사 도중에 토마토 섭취는 혈당을 올릴 수 있습니다.
계란은 일주일에 4~5개는 적어 보이며 하루에 1개 섭취하도록 하시면 좋을꺼같습니다.
또한 채소군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나물반찬 매끼 2가지 정도 곁들여 섭취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