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 열 이랑 증상 질문이요
저는 초기 고열때문에 너무. 힘들었는데요 확진전 하루 확진된 다음날까지 계속 어떤약먹을때는 좋았다가 아세트아미노펜계열만먹었을때는 효과가거의없더라구요. 그래서 수액치료받고 비타민수액까지 맞으면서39도씩 올라가던 열이 안정되나 싶었어요 목은조금씩아프다 지금이 제일아픈데 문제는 어제6시에 항생제 포함 약을먹고 자고 오늘아침6시가되었는데 그사이중간에 목이너무아파 깰때마다 온도 재면 36.8-37.1요정도가 최고였는데6시에일어나너 다시잴때는뭔가 열감이있더니. 37.5도가 나왔어요 목통증이랑 염증이 너무심해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폐렴이나다른거때문에 열이계속이런걸까요 ㅜㅜ목이너무아파 잠은안와서 아침6시에 급히 빵하나 먹고 약을 먹긴했어요 코로나면 이런경우는흔한가요? 증상이 생긴지는 4일째되는 아침입니다.


answer Re : 코로나 열 이랑 증상 질문이요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목아픔이 5일 이상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폐렴 발생여부는 병원을 통해서 진찰을 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계속 불편하다면 처방받은 병원을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 열 이랑 증상 질문이요
이호민
이호민 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코로나 이후 발열과 인후통은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처방받은 약제를 복용하시면서 그래도 열은 조금 떨어진 양상이니 시간이 지나면 호전되지 않을 까 생각됩니다. 목통증이 지속된다면 가글을 추가적으로 시행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고 다시 고열이 발생하거나 증상이 악화되면 검사 가능한 병원에 내원하시어 혈액검사 및 X-ray 검사등을 시행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