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타민 복용 문의드립니다.
"울트라화이토 멀티비타민&미네랄" 제품과 "아로나민 씨플러스" 제품을 같이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앞선 멀티비타민의 경우 복용 후에도 드라마틱한 피로 개선이 없었어서 집에 있는 아로나민 씨플러스를 추가적으로 먹어볼까 하는데 혹시나 겹치는 성분의 과섭취로 부작용을 얻을까 걱정됩니다. 아로나민 씨플러스 부작용 안내에서 특히 걱정되는 것이 월경이상, 출혈이라서요. 최근 자반증을 겪기도 했고 월경기간이 일주일로 긴 편이며, 출혈량이 좀 있는 편입니다.

현재 복용중인 약으로는 한약(한의사 선생님께서 양약과 비타민 모두 복용하는 데 문제 없다 하셨습니다), 싱귤레어정, 디아제팜정, 파모티딘정, 레보틸정, 피디정이 있고 모두 알레르기 및 불면 증상이 있을 때만 복용합니다. 이것들과도 상호작용이 있는지 저는 모르니 같이 적습니다.


answer Re : 비타민 복용 문의드립니다.
김소연
김소연 약사 유니팜약국 하이닥 스코어: 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소연입니다. 말씀하신 추가로 드시려는 제품은 수용성 비타민 위주의 제품으로 필요이상 섭취시 소변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현재 드시는 제품자체가 고함량 비타민이 아니기 때문에 현재 제품을 다 드신 후에는 약국에서 판매하는 일반의약품 고함량 비타민 제품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용성 비타민 제품은 병원 처방약과 상관관계가 거의 없으며 말씀하신 약물과 함께 복용하셔도 되십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