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 답답 무거움 / 호흡답답
예전에 백신맞고난 뒤로 종종 호흡답답한 증상과 가슴무거움 등등의 증상이 있엇습니다.

그리고 종종 빈맥 또는 심계항진이 있어 심초음파는 종종 받고 그랬는데... 올해도 6월 초에 심계항진이 있어 심초음파를 받앗으나 정상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또 좀 괜찮게지내다가 최근 2~3일동안에 가슴답답한 증상이 많이 심해져서 이렇게 글을써봅니다.

가슴 답답한 증상은 명치와 젖꼭지 사이의 가운대 가슴쪽이 많이 무겁게 느껴지는듯이 오며 짧게 오는게 아니라 3~4시간 또는 반나절 이런식으로 오게됩니다. 그리고 코가 막히는증상이 같이 동반될떄가 많으며 숨이 편안하게 쉬어지질않습니다. 심장도 강하게 뛰는것 처럼 느껴저서 막상 혈압을재보면 125 / 80 정도 나오고 있어서 혈압은 정상인것 같긴합니다... 다만 가슴이 답답할떄 양쪽 새끼손까락이 저려오는 증상도 같이 동반되고있습니다...그리고 뭔가 목도 약간 조여지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한 2~3개월전에 심전도 / 심초음파도 정상으로 받았엇고... 이런상황인댸 또 심장내과를 가서 검사를 받아야할지... 아니면 이럴떈 다른 방안으로 접근을 해야할지 고민이되어 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가슴 답답 무거움 / 호흡답답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부정맥의 가능성은 있을듯합니다만, 일부 부정맥의 경우 부정맥이 나타날때 검사를 하지 않으면 정상으로 보일 수 있어 홀터 검사 등을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슴 답답 무거움 / 호흡답답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심장 내과 소견으로 정상 소견을 받으신게 맞다면 소화기 내과에 오셔서 식도열공허니아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