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쇄골위 목 양옆 힘줄?혈관? 불편감 통증 질의
2022.02월 말경부터 첨부된 그림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불편하고 욱신거립니다.

특히 오른쪽의 경우 2022.02월말부터 염증으로 부은듯한 느낌(뻐근한 ?)이 항상 있고, 간헐적으로 욱신거리기도 합니다. 특히 간혹 목을 움직일때 꿈틀거림? 같은게 느껴지며, 실제로 오른쪽 핏줄?근육?힘줄?부분이 육안으로봐도 왼쪽보다 조금 더 부어있습니다. 일례로, CT촬영시 조영제맞을때 해당부분이 좀 욱신거리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왼쪽은 약 열흘 전부터 부은듯한 뻐근함과 욱신거림이 생겼는데, 왼쪽 오른쪽 공통적인 사항으로 손으로 만졌을때 아프다거나 뭐가 만져지는것은 없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있다기 보다는 신경거슬리는 불편감과 욱신거림 정도인데, 주로 윗몸일으키기하듯 해당부위로 힘이 들어가면 조금 더 욱신거린느낌입니다.

이와관련해 지난 5개월간 이비인후과, 내과, 신경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진료받아봤으며

목ct(내과), 경추mri(정형외과), 경부초음파(내과, 이비인후과), 경동맥초음파, 혈액검사(신경과) 등 실시결과 mri에서 6번인가 7번인가 약간 눌려있긴한데, 이거때문일수도 있고 아닐수도있다는 답변을받았으며 이외 모두 이상소견없다는 판정을 받아 항생제, 진통소염제 등 약만 처방받아 복용중입니다.

특히, 약 두달전부터는 몸 전신에 근육튐 현상까지 발생하여 약물치료중인데, 이부분이 목 불편감과 관련있는건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인 사항으로, 2010년에 부정맥 시술 받았으며, 가족력으로 현재 혈압이 높긴 합니다만
제가 그간 놓친 진료과가있는지, 혈관쪽의 문제인건지 아니면 다른 병의 전조증상인지.. 한두달땐 약먹으면 낫겠지 했는데 너무 오래가니 걱정이많이되고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습니다. 선생님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answer Re : 쇄골위 목 양옆 힘줄?혈관? 불편감 통증 질의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이런저런 검사를 하여도 이상이없는데 불편함이 지속된다고하면 목과 어깨 주위 근육의 문제가 아닐까 의심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