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트레논 연질캡슐에 관한 질문입니다.
피부염으로 한달 넘게 후라시닐정과 트레논연질캡슐을 복용중인데 지난주부터 머리카락이 뭉터기로 빠집니다.
머리 감거나 빗을때 무서울 정도인데 혹시 이 약이 탈모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건가 하는 의구심이 들어서요. 이 약외에는 아무리 찾아도 바뀐게 없거든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트레논 연질캡슐에 관한 질문입니다.
2022.08.04
송슬기 전문의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의원 하이닥 스코어:2314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2.08.04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약물 복용 이후 탈모증이 발생이 됐다면 복용의 중단을 고려하시고 해당 병원 원장님과 상의를 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트레논 연질캡슐에 관한 질문입니다.
2022.08.04
고용욱 전문의
고용욱 전문의 뉴헤어의원 하이닥 스코어:43
전문가동의1| 답변추천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2.08.04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탈모, 모발이식 상담의 고용욱입니다. 후라시닐정의 경우에는 탈모의 대한 부작용이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트레논연질캡슐의 경우 매우 드물게 가역석 탈모증이 발생 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 복용 이후 모발탈락 증상이 심해진 경우 트레논 연질캡슐 복용을 중단하고 다른 약으로 교체를 해보는게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트레논 연질캡슐에 관한 질문입니다.
2022.08.05
이상욱 전문의
이상욱 전문의 모리의원 하이닥 스코어:2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상욱입니다.

항생제와 피지조절제를 드시는데 탈모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특히 설사를 하거나 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물론 갑자기 시기가 겹쳐서 탈모가 올수도 있구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