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편평사마귀 hpv바이러스 감염경로
안녕하세요, 최근 명치와 가슴부위에 작은 크기의 좁쌀 같은것들이 생겼는데 편평사마귀일지 의심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5월달쯤 실시한 산부인과 hpv 바이러스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고( 경부암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편평사마귀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의 유형이 다르다는것은 알고있습니다.다만 예전에 hpv 바이러스를 여러개 보유하고있었는데 그동안 면역력 관리를 해왔었고 음성이 나오게 되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그렇다면 편평사마귀를 유발하는 유형의 hpv 바이러스의 감염경로는 무엇인가요? 몇달전 바하 0.1%의 패드로 일주일에 두번정도 목 쇄골 명치 부위를 닦는 습관을 한달정도 유지한적이있는데 혹시 이것으로 피부표면에 상처가 나서 감염이 되었을지 궁금합니다.
또,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바이러스 음성을 위해 면역력 관리를 해왔고 음성이 나와 면역력이 올라온 상태라고 생각하였는데,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만 편평사마귀가 발병하는것인가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편평사마귀 hpv바이러스 감염경로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보통은 인간유두종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손, 발, 다리, 얼굴 등이나 성접촉 부위 에도 생길 수 있으며 보통은 저절로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