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귀두 굵은 혈관 파열
8월 3일에 여자친구와 관계를 가졌습니다. 그러나 충분한 윤활이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진행하다가 귀두에 상처가 생겨 출혈이 있었습니다. 다행이도 몇분 만에 피는 많이 멎었고 하루가 지나자 아예 지혈은 완료 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사진을 참고하여 보시는 바와 같이, 굵은 혈관 쪽 부분이 찢어져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찰로 인해 작게 찢어지면서 출혈이 있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현재 출혈은 멈춘 상태고 배변 행위나 발기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하지만 자기위로 행위를 하려고 하면 살짝 아플거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살짝 불편한 느낌도 들고요. 건들면 크게 아프진 않습니다.

여기서 제가 여쭤보고 싶은 질문은 3가지인데,
1. 놔두면 찢어져서 파인 부분이 원상태로 복구되나요?
2. 자기 위로 및 성행위를 하려면 1번이 맞다면 자가 치료가 된 후에 하는게 좋나요?
3. 만약 자가치료가 안된다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에 대한 질문입니다.

아마 이정도 다친걸로 내원까지 가진 않을거라 생각하지만, 혹시 모르니 여쭤 봅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귀두 굵은 혈관 파열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자연 치유될 수도 있지만, 우선적으로 비뇨기과 내원하셔서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우선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귀두 굵은 혈관 파열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1. 놔두면 찢어져서 파인 부분이 원상태로 복구되나요? -> 직접 진찰을 해야 될 듯 합니다.
2. 자기 위로 및 성행위를 하려면 1번이 맞다면 자가 치료가 된 후에 하는게 좋나요? 네
3. 만약 자가치료가 안된다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