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대상포진 약 늦게 복용
3주 전부터 오른쪽 팔과 어깨에 근육통이 있었고 팔뚝이 가려우면서 긁으니 알러지 처럼? 모기물린 것처럼 발진이 일어났습니다. 그러다가 오른 손바닥에 수포가 생겼고, 손가락도 간지러워 긁으니 뾰루지 올라오듯이 톡 튀어나오더라고요. 빨갛게요. 근데 이게 왼쪽 손가락도 하나 간지러워 긁으니 톡 튀어나왔어요. 왼쪽 손가락은 오른쪽 손가락보다 빨리 그랬습니다.
그래서 처음 간 곳에서는 이게 한포진이라고 했는데 다른 데에서는 따로 봐야한다며 대상포진이랬어요. 저는 애기 때 맞는 수두 예방접종 1회 맞았고 수두 걸린 기억은 없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수두가 가볍게 지나갔을 수도 있고 무슨 예방접종을 하면 그 바이러스가 체내에 있어서 대상포진으로 온다는데 이게 맞는 말인가요??
아무튼 대상포진 약도 처방받았는데 못먹었어요. 지금은 볼록 튀어나온 뾰루지같은 건 딱지가 져가고 있고..누가봐도 수포처럼 올라온 것도 나아가고 있어요. 근데 계속 찝찝해서요.. 팔에 근육통도 아직있고 손가락을 구부리면 부은 느낌입니다. 그 수포 난 곳들은 날 때 간지럽고 나서는 가려움이 나타나는 게 진짜 적어요. 안가려워요. 지금이라도 약을 먹어야 할까요? 아니면 지금 먹어봤자 소용이 없나요..ㅠ 약 처방받은지는 일주일 됐습니다ㅜㅜ


answer Re : 대상포진 약 늦게 복용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대상포진은 저절로 좋아질 가능성도 있으니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다니시던 병원에서 잘 치료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