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대 남성 혈뇨가 나왔습니다 방광암 증상인가요
24세 남성이구요. 오늘 아침까지는 혈뇨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한시간 전 쯤에 소변을 보니 선홍빛을 띄는 피가 뚝뚝 떨어져서 놀라서 질문드립니다.
소변 볼때 통증은 없고 옆구리쪽에도 통증이 없어서 너무 멀쩡해 검색을 해보니 통증없는 혈뇨는 거의 다 암과 직결되어 있다고 써져있어서 걱정되어 질문드립니다.
요즘 잠을 매일 새벽까지 늦게 자서 점심때쯤 늦게 일어나는 경우가 많았고, 밥도 잘 안 챙겨서 먹는경우도 있었습니다.
확인해 보니 요도 구멍이 살짝 까져있는거처럼 보이기는 하는데 이거 가지고 그런 선홍빛 피가 떨어질정도는 아닌크기입니다.
요즘 자위는 이틀에 한 번 정도를 했고 성관계는 안했습니다.
흡연은 1년간 안하다 한 2개월전에 술자리에서 몇 번 하고 그 이후론 안했습니다.
음주도 제가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많이 하지는 않았습니다
혹시 20대에도 방광암같은 암에 걸릴 수도 있는것인가요 그리고 단순하게 한 번쯤은 혈뇨가 나올 수도 있는것인가요. 전립선염이 있는데 이것과 연관이 되어있을 수도 있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20대 남성 혈뇨가 나왔습니다 방광암 증상인가요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24세 남성이고 오늘 아침까지는 혈뇨가 없었는데, 한시간 전 쯤에 소변을 보니 선홍빛을 띄는 피가 뚝뚝 떨어져서 놀라셨군요.
질문에 있는 방광암의 가능성은 낮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비뇨기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한번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0대 남성 혈뇨가 나왔습니다 방광암 증상인가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방광암의 가능성은 적으나 자가 면역성 신장 질환을 감별하기 위해 정밀 검사가 필요하실 듯 합니다. 신장내과 오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