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저 왜그럴까요
안녕하세요.22살 대학생입니다.
저는 제 자신이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법 없어도 된다고 할 정도로 완벽합니다.
그런데 저는 잘 되지도 않고 있고 남들이 저를 미워합니다.학창시절의 친구도 없습니다.인정해주지도 않습니다.인정받고 싶은데 말입니다.
저는 완벽함에도 종종 제 생각에는 부정적이고 불안함을 유발하는 것들로 차오릅니다.이것저것 불안하고 완벽함이 무너질까 무섭습니다.제 인생이 망할까봐 힘듭니다.

그렇지만 정신과 치료받는건 제게 치욕입니다.그러느니 저는 제가 죽거나 남을 해코지해 감옥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저 왜그럴까요
김윤석
김윤석 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입니다.

정신과 치료에 앞서 자신의 마음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해서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정신과를 방문하기 꺼려지신다면 심리상담센터 등에서 시행하는 '종합임상심리검사'를 시행해보세요. 시행하는 곳마다 편차는 있겠지만 30~40만원 정도 비용과 소요시간은 3시간 내외, 검사 이후 결과 리포트를 받아보는데 까지는 2~4주 가량 걸립니다.

질문자님의 경우에는 당장의 치료를 생각하기 보다 객관적인 내 마음 상태 및 성격적 특성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저 왜그럴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네.알겠습니다.

네.알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책을 많이 읽으시고 사람들과 대화를 많이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회생활은 사이 생활 공부를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