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빈혈 때문인가요?
안녕하세요 병력이 있어서 2개월에 한번씩 정기검진을 다니는데 저번달 정기검진에서 빈혈이 생겼다고 하였지만 크게 신경쓸 정도는 아니라고 했었습니다. 저번달 정기검진 이전부터 일하다가 눈 앞이 10초가량 핑도는것이 있었는데 빈혈이라길래 그러려니 했어요. 병원에서도 제가 잘 안 먹어서 빈혈이 온 상황인 것 같다고 했어서 별다른 조치를 하진 않았습니다.

근데 요즘 들어 어지러움을 느끼는 빈도와 강도가 달라졌습니다. 거의 매일 10분 정도 좌측으로 도는 것 같은 어지러움과 속이 안 좋아지고 어지러울때 왼쪽 귀도 잘 안 들리다가 어지럼증이 풀리면서 이명과 함께 서서히 왼쪽 청각이 돌아옵니다. 누워있으면 좀 빠르게 어지럼증이 풀리는 것 같은 기분이에요.

최근 몸이 안 좋아졌어서 2주전에 입원하여 뇌 mri와 심전도, 엑스레이, 피검사 진행하였지만 모두 정상으로 나왔어요. 뇌 mri는 증상발현 후 2일 정도 뒤에 해야 정확히 나온다고 이전 뇌경색 왔었을때 설명 들었어서 증상발현 후 2일 지나서 검사 했었는데 정상이었습니다.

어지럼증 강도가 심해진 후 진행했던 검사들이어서 빈혈때문이라고 밖에 생각이 안 되는데 빈혈 때문인가요?


answer Re : 빈혈 때문인가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빈혈때문인지 아닌지는 5분이면 알수 있습니다 CBC 검사만 하셔도 혈색소 수치가 12 미만이면 빈혈 소견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