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불순
안녕하세요,

제가 6/9일에 정상적으로 생리를 시작했는데 27일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출혈이 있길래 6/28일에 산부인과에서 야즈 한달치를 처방받아 바로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분홍색 다 복용할때까지 매일 소량의 갈색피가 나왔고 흰색 3개째에서 생리통과 생리가 시작했습니다. 그게 7/25일입니다.

야즈를 복용하는동안 나아지지않는것 같아서 한달 더 먹어보려고 7/22일에 약국에서 미리 미뉴렛을 사놓고 7/25일에 미뉴렛을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야즈 흰색은 복용 안해도 된다그래서 한개남은건 안먹었습니다.)

미뉴렛 먹는동안에도 (7/25~8/6) 출혈량 차이만 있고 계속 출혈이 있었습니다.

먹다가 메스꺼운것같고 어지러움에 약때문인가해서 중단했습니다.

8/7일부터 중단했는데 8/10일부터 갑자기 또 생리통과 생리가 시작됐습니다.

결과적으로 6/9~지금까지 매일 출혈중입니다. 다니던 병원에서는 원인을 모르겠다고 합니다.

제가 근종이 있는데 2.5센치정도고 그정도 출혈을 발생시킬만한 크기도 아니라고 했습니다.

두달이넘게 출혈에 생리대에 피부 다망가지고 몸도 안좋고 매일 어지러워서 죽겠습니다.

더 힘든점은 일년에 한두번은 꼭 이런다는겁니다. 피임약이 효과가 있을때도 있고 없을때도 있어요.

피임약도 안드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의사가 원인을 모르겠다고하면 저는 뭘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answer Re : 생리불순
이신
이신 전문의 동방서시의원 하이닥 스코어: 8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신입니다.

자궁근종 자궁내막 폴립 또는 오랫동안 쌓여있던 자궁내막이 부정출혈 형태로 떨어져나오는것등.....

원인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지금 원인을 찾는것도 중요하지만 반복적으로 지속되는 출혈을 줄이기 위해서

혹시 피임이 필요한 상태라면 미레나같은 자궁내삽입피임장치도 고려해볼수 있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