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돌발성난청
안녕하세요.
7월초 어지럽고 귀가 먹먹해서 이비인후과 진료를 했더니 돌발성난청이라고 대학병원에 가라고 해서 대학병원에 가서 입원치료를 했습니다.
일주일동안 스테로이드주사를 맞고 퇴원후 일주일동안 스테로이드약을 일주일 더 먹었습니다.
청력검사를 했더니 더 안좋아졌습니다.
의사선생님은 3개월은 기다려야 한다고 좋아질테니 긍정적인 마음으로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한쪽귀가 잘 안들리고 윙~하는 소리가 귀속에서 계속 나니까 신경도 쓰이고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거기다 어지러움까지 있어서...
현재 약은 안 먹고 시간만 지나길 기다리는 중입니다.
귀가 안들려서인지 제가 말을 하면 큰소리로 얘기하기도 해서 상대방이 화난 줄 착각하곤 합니다.
그래서 그런 불편때문에 생활이 짜증만 늘어가더군요.
좋아지는걸까 하는 불안감과 이대로 시간만 보내는거 아닌가 하는 의문이 계속 들게 됩니다.
어찌하면 좋을까요?


answer Re : 돌발성난청
이송재
이송재 의사 검단탑병원 하이닥 스코어: 3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연휴이신데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돌발성난청이 가벼운 운동을 하는게 나쁠까요?

연휴이신데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돌발성난청이 가벼운 운동을 하는게 나쁠까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송재입니다.
대학병원에서 돌발성 난청에 대해서 충분히 치료 했기 때문에, 스테로이드의 효과가 나타나길 기다리며 지켜보는게 현재로서는 유일한 방법 입니다..돌발성 난청은 회복률이 30-50% 정도이기 때문에 치료가 쉽지 않고, 치료 시작 시점과 초기 청력 저하 정도에 따라서 호전되는 정도가 천차 만별 입니다. 또한 스테로이드가 바로 효과를 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한참 뒤에 효과를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음졸이며 걱정만 하면 더 낫기 어려우니..마음 편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청력이 좋아지면 이명이나 다른 귀증상도 호전될 것입니다. 주기적으로 병원 내원해서 청력검사 체크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