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방독면착용으로 인한 코모양 변화에대해
안녕하세요 직장때문에 반면형방독명착용을
한달동안 하루8시간 풀착용하였습니다. 이로인해 방독면을 벗을때마다 코가 빨갛고 미세한 통증이 있었고,
현재 코를보면 미간쪽콧대가 한쪽으로 휘어있는것같습니다... 치고박는 격투기선수들도 콧대가 멀쩡한 경우가많던데 방독면으로 이렇게 코가휘니 머릿속이 복잡합니다 이전에 인터넷으로 의사분들께 질문시, 어떤분은 방독면착용으로 코가 마모되어 변형이 올수있다했고 다른분은 코뼈는 단단하므로 문제가 없다했고,또다른분은 방독면을 평생착용해야 변형이 오는수준이라했습니다.. 근데 저는 예전사진 아무리뒤져도 정면에서 봤을시 일자였고, 지금은 조명에따라 미간쪽콧대가 확실히 휘어있습니다 이게 가능한일인지.. 아니면 미간쪽콧대가 방독면의 압박으로 인해서 지방이 빠져서 더 휘어보이는건지 궁금합니다... 원래의 코모양으로 복원은 불가한거겠죠..? 무조건 전체적인 성형수술이 이뤄져야 하는거고 그럼 원래의 코모양은 유지할수없는거겠죠..?


answer Re : 방독면착용으로 인한 코모양 변화에대해
김영진
김영진 전문의 구로우리들의원 하이닥 스코어: 8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김영진입니다.

불안하시겠습니다.
방독면착용으로 콧대가 휠것같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콧대가 바르지않습니다. 조금 휘어있는데~ 이번일도 콧대를 자주 보다보니 이전보다 많이 휘었다고 생각할수있습니다.
바로잡는 방법이 있는데, 결국 성형수술입니다.
콧등에 연골을 삽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콧대를 바로 잡기위해 코 중격 연골에 칼집을 넣어 바로 잡는 방법도 있는걸고 알고있습니다.
본인의 코를 볼때마다 매우 짜증이 나시는것같은데~
가까운 이비인후과 또는 성형외과를 가셔서 삼담받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