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륨 수치(5.3) 및 식단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먼저 어머니께서 '대동맥박리' 수술과 '뇌출혈' 수술을 2차례 받으셨습니다.
대동맥박리 수술을 받으신 후에 신장 기능이 많이 떨어지셔서 현재 칼륨 수치가 5.3입니다.
병원에서 해당 관련 물약 처방을 받고, 책자를 하나 받았는데 내용이 칼륨 수치 상, 중, 하 음식만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해당 책자로는 식단을 어떻게 해야 할 지 판단하기가 어려워 질문 올립니다.
인터넷에서 저칼륨 식단에 맞춰 음식을 판매하기도 하는데 그걸 주문해도 괜찮을까요?
answer Re : 칼륨 수치(5.3) 및 식단 관련 질문입니다.
김혜경
김혜경 HiDoc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혜경입니다.
하나하나 미량의 무기질들을 맞춰 식단을 짜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말씀주신대로 저칼륨식단에 맞춰진 식단을 구매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인력을 고용한 업체들이 많으므로 인터넷 검색후
상담이 가능한 사이트들도 있고하니 비교해보시고 주문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