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골반통증이 있습니다.
지난주 토요일인 20일 날 하루종일 다리꼬고 앉아서 수다떨고 저녁즘에 쪼그려 앉아있다가 일어나는데 오른쪽 아랫배, 골반, 중둔근쪽 엉덩이근육이 찌릿하며 다 아프더니 앉거나 하면 많이 아프고 누우면 좀 덜하고 하더니 나아지다 또 아프다 반복이에요ㅜ 그러던 중 23일에 좀 매운음식을 먹고 아랫배오 오른쪽 옆구리가 너무너무 아파서 맹장염인가싶어 응급실에 갔는데 피검사 엑스레이 소변검사 모두 너무너무 정상... 깨끗해서 그냥 시티는 안찍고 왔어요ㅠ
그러고는 배변 후 아랫배와 옆구리통증은 사라졌는데 골반통증도 좋아지나싶더니 오늘 또 활동이 많았어서 왔다갔다하고 운전하고 앉어있는데 신경쓰이게 많이 아프네요ㅠㅠㅠ

혹시 내과적인 증상일수도 있을까요? 통증이 사라졌다 생겼다하면 맹장염이나 골반염같은건 아닌걸까요?
엑스레이상으로 문제가 없으면 시티도 굳이 찍어볼필요 없는걸까요? 아님 그래도 한번 찍어보는게 좋을까요..?

산부인과는 몇개월전에 가서 질초음파상 자궁 완전 깨끗하다고 듣고왔습니다.

아픈부위 참고이미지 첨부합니다ㅜ


answer Re : 골반통증이 있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검사 자료를 가지고 외과 산부인과에서 두 곳에서 진료의뢰서를 발부 받아 신경외과 진료를 받아보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