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 이물감
왼쪽 혀 뿌리쪽? 편도밑? 이물감 때문에 2주넘게 불편감을 갖고있습니다ㅠㅠ 이비인후과를 4곳이나 넘게 다녔지만 인두염때문에 처방받았던 약만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 뿐 완전히 나아지지않고 있습니다.(인두염 진단받기 전엔 편도부음과 구내염이 생겼었습니다.) 후두내시경상으로는 부어있지만 이게 원인은 아니라고 하셨고(심하지않은편), 2달전 갑상선초음파도 왼쪽에 혹이 있지만 나쁜 혹이 아니라고 강조하셨습니다. 작년 3월달에 위 내시경을 했을때도 정상이였구요..(특별히 이상없음) 혀를 구석구석 봐주시긴하셨는데 특별히 이점도 이상 없다고 하셨거든요ㅠㅠ 혹시 코를 간혹가다 킁킁거리거나 세게 풀때가 있는데 이런 행동들이 목 이물감을 유발시킬 수 있나요? 왼쪽 귀도 하품할때 가끔씩 멍하거나 미약한 통증이 있긴합니다만 귀 내시경상 정상이였습니다. (오른쪽은 이물감×) 아 그리고 왼쪽만 이물감이 있는건 식도염 증상과는 거리가 멀죠..?(검사한것 중에 위내시경 검사가 제일 오래되어서요...ㅎㅎ) 오히려 예전보다 트름도 덜하고 소화안되는것도 들합니다. 몇달새에 구강내 염증이 많이 생겨서 휴유증이 생긴걸까요...어떻게 해야 증상이 개선될까요 쌤ㅠㅠㅠ도와주세요...


answer Re : 목 이물감
이송재
이송재 의사 검단탑병원 하이닥 스코어: 3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송재입니다.
우선 코를 세게 푸는 것과 이물감은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보통 이물감이 지속되면 인후두역류 질환이 가장 의심됩니다. 꾸준히 약 복용 하면서 생활습관 교정 (규칙적 식사, 자극적인 식사 금지, 술, 담배, 커피 금지) 등을 지켜주면서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