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혈액암으로 인해 조혈모 이식후 상황
혈액암으로 인한 어린나이 이른 폐경으로 생리를 위해 피임제 크리멘과 칼슘제 디카멕스디먹고 있으며, 크리멘은 끊김 없이 먹은지 4달 정도 되어 가며 생리통만 있고, 생리는 아직 시작도 못했는데 그저께 딱 반나절 동안 화장실 볼일만 보면 냉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생리를 다시 시작하기 위해 칼슘제와 피임제 복용하는데 왜 이렇게 더딜까요? 혈액암 걸리기 전 생리 할 때도 한 후에도 냉이란 걸 본 적도, 생리통도 없었는데 폐경이후 냉만 생겼고 냄새는 전혀 안나는데 생리가 다시 돌아오고 있을까요? 암환자는 폐경이 빨리 멈추고 생리가 시작 될 확률이 얼마나 있을까요?..ㅠㅠ 어리다면 어리고 이른 나이에 폐경이 됐다보니 너무 신경 쓰여요ㅠㅠㅠ 자세 문의 사항 답 얻기 위해 8/23일 질문 첨부했습니다!
그리고 추가 문의 사항..
몇일전부터 너무 춥고 머리가 띵한데 코로나 검사 결과 음성이라고 합니다. 타이레놀 먹어도 두통이 가라앉지 않고 춥고 머리가 띵해서 충분히 수면을 취하며 영양식 먹어도 2시간도 안되서 깹니다...ㅠㅠ 코로나가 아니면 감기증상이 독한건지, 무슨 약을 먹어야 할지도 문의 합니다!


answer Re : 혈액암으로 인해 조혈모 이식후 상황
박현민
박현민 전문의 서울박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혈액종양내과 상담의 박현민입니다.

생리는 난자가 없어진 완전한 폐경이 아니면 다시 돌아오기도 하고, 호르몬제 복용 때문일수도 있습니다.
산부인과에 가셔서 자궁초음파와 피검사를 해 보십시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