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때문에 설사하는거같은데요
항문농양수술로 인해 특정약물을 처방받앗습니다 오늘 약을 받아 먹엇는데 몇분지나서 갑자기 배가 아프자 설사를 햇습니다
처방받은약들은 (록소디펜정 셀벡스캡슐 락 시러스 캡슐 모사핀정 아기오 과립) 이렇게 받앗습니다 약을 먹고나서 설사한것때문에 수술부위가 많이 따가워졋고 좌욕을 두차례 함으로서 통증이 많이 가라앉앗지만 아무래도 진통제가 필요하여 진통제를 먹어야하는데요 몇주전에 정형외과에서 처방받은 소염진통제와 근육이완제가 잇는데 이걸로 대신 먹어도 될까요? 처방받은약물은 (펠루비서방정 네렉손서방정 원트란세미서방정 레보팜정) 이라는 근이완제와 소염진통제 진통제 위장약 입니다 이약들은 먹엇을때 설사는 안햇습니다


answer Re :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때문에 설사하는거같은데요
2022.09.03
박종신 전문의
박종신 전문의 삼성베스트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23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2.09.03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박종신입니다.

이미 처방받은 약에 소염제가 있기 떄문에 정형외과에서 받은 소염제를 추가로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수술을 하여 변을 잘 나오게 하기위하여 아기오과립 변비약을 드신것이 오히려 설사를 유발 했을 수도 잇습니다.

그런데 복용하자 마자 몇분만에 나타나는 것은 약효가 나타나기 전이기때문에 약때문이라고 단정지어 말하기는 어렵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때문에 설사하는거같은데요
2022.09.04
홍인표 전문의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3053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2.09.04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약드시고 바로 설사를 하셨다고 하니 약이 원인일 수도 있으나 약이 원인이 아닐수도 있을것 같은 생각이듭니다.
정형외과 약을 드셔도 좋을 듯 한데 수술 병원에 알리고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