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에서 모래소리, 및 구역감
한달 정도 된거같은데 목을 돌리거나 할때마다 계속 바스락 소리가 나고, 목을 움직이려고 할때 목에 굉장히 질긴 줄이 묶인듯 경직 비슷하게 될때가 있습니다. 그 경직되는 방향. 즉 저항감이 있는 방향으로 목을 움직이려고할때 굉장한 힘을 주어야지 움직여자고 통증도 있습니다만 아픈걸 참고 그방향으로 움직이면 모래소리또는 무언가 부셔지는 소리가 나면서 그주변부가 찬바람 맞은듯이 시원해집니다.
그이후 다리나 팔같은곳에서 무작위적으로 긴장이 풀리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계속 왼쪽 목구멍 어딘가에 뭔가 이물감이 느껴지면서 구역감 비슷한게 느껴지는데, 특정 방향으로 스트레칭하면 나아지기도 하고 그럽니다.
가장 불편한건 오른쪽눈이 계속 뭔가 감기는 느낌이 납니다. 정확히는 강한 햇빛을 봤을때 눈이 찡그려지는 느낌과 비슷한거 같습니다.

원래는 승모근 통증때문에 병원갔다가 일자목이라는 소리를 듣긴했습니다만, 일자목과는 직접적인 연관은 없어보입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승모근쪽에 흔히ㅡ말하는 trigger point 같이 거의 뼈처럼 단단한 덩어리가 만져지는데 풀어보려고 꽉누르ㅡ면 극심한 통증이 생기고 잘 없어지지도 않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견을 여쭙고 싶습ㄴ다


answer Re : 목에서 모래소리, 및 구역감
허성우
허성우 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으로는 가장 기본원인은 일자목 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닐까합니다.

근육 경직과 함께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증상들이 있을 수 있는데

개인에 따라 표현 하는 방식이 다양할 수 있습니다.

목으로 인하여 목에만 국한된 증상이 아니라

머리 혹은 등쪽까지도 나타날 수 있으니

감가운 정형외과에서 꾸준히 치료 받아보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합니다.

쾌유바라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