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접촉성 귀두염 2달째.... (사진 있습니다.)
콘돔 약품 때문에 '귀두' 부분 접촉성 피부염 의심이 듭니다. (비뇨기과 검사 면봉 긁어서 + 소변 전부다 정상 이라고 나옵니다..) 참고로 포경수술은 어렸을떄 한 상태 입니다.

7월 초에 갑자기 귀두 부분 + 표피 일부분이 피멍든것처럼 완전 빨갰습니다..(파스 바른것같은 느낌이 들어서 쳐다보니깐 통증도 있었습니다.)
시간 지나니 표피부분은 빨간게 없어졌는데, 귀두윗쪽 일부분과 + 요도 구멍 주변 (오줌 나오는 구멍 주변) 이 빨갛습니다...

1. 처음에는 걸어다니면 좀 많이 아팠는데, 요즘에는 걸어다닐떄는 통증이 약하지만,
귀두 빨간부분이나 그주변 손으로 마찰시키면 통증이 있습니다..

2. 샤워할때 귀두에 따뜻한물을 뿌리면 다른부위와 확연하게 더 빨개집니다. 샤워 마친 후 귀두부분을 보면 다른부분에 비해서 빨간부분은 약간 피부가 벗겨져서 빨간것같이 보입니다..

3. 얼마전까지 귀두부분에 하얀 각질처럼 껍질같은게 생기는걸 반복하더니 최근에는 안보입니다.

4. 한번씩 귀두부분이 따끔거리고 약간 통증도 느껴집니다.

5. 발기를 했을떄요. 고추에 힘을 주면 고추가 쫙 펴지는 것처럼 보여주고, 고추에 힘을 뺴면 고추가 약간 줄어드는 느낌이 드는데요.. 왜 그렇게 보일까요? 원래 아프기전에는 안그랬는데요.. 추측을 해보면요.. 사진에 첨부한것처럼 귀두 윗부분 표면 피부가 가로로 약간 갈라져있는것 떄문에 그런거같은데... 피부가 건조해서 그런걸까요? 아침이랑 밤에 샤워할떄 따뜻한물로 샤워해주고 있거든요 .. 지금 귀두 사진 첨부한것 보시면, 귀두 윗부분 표면이 가로로 갈라진것 같은 무늬가 많이 보이네요.. 문제있는건가요??

6. 그리고 제 사진 보듯이 귀두 끝부분이 부어 보이는거 같은데, 부은거 맞나요?ㅜㅜ 보라색으로 된거같기도하고요.. 걱정이 되네요.

비뇨기과 가봐도 자연치유되기를 기다리는수밖에 없다고 하던데요. 피부과에 가보면 도움이 될까요? 도와주세요 선생님... 이 문제 떄문에 너무 우울해서,, 힘듭니다..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가고싶어요.

다 낫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2달정도 지났는데, 요도 오줌구멍 주변 빨간건 개선안되는거같아서요..


answer Re : 접촉성 귀두염 2달째.... (사진 있습니다.)
배범철
배범철 전문의 아미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배범철입니다.

전체적으로 문제[ 되지않는 정상 피부입니다.
귀두가 따가운건 너무 오래 비누나 세제로 씻어서 피부 기름막이 사라져 그런것같고 귀두 둘레는 원래 이렇게 보입니다. 피부 보습제 있으면 발라주고 지켜봐도 됩니다.
정상이니 지켜만 보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