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녹내장 증상인가요? 녹내장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 오랜만에 4Km정도 달리기를 한뒤 팔굽혀펴기를 20개정도 밖에 안했는데 잠시후 속이 안좋고 헛구역질이 나면서 두통이 10분정도 있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으로 격리 및 외부활동을 자주 하지않아 체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긴한데 속이 안좋은건 또 처음이라서요.

평소 고도근시 (L -7.5 R -5.75), 고도난시 (L -3.75, R -4)가 있고 올해 초에 복시로 불편함이 있어
병원에서 정밀검사 후 진단서에
안구건조증, 부정난시, 녹내장의심, 좌안 망막열공으로 진단받았고 망막열공은 그때 레이저방벽술 받았습니다.

수술후 몇달 후에 검사하니 녹내장까진 아니라고 하는데, 고도근시를 갖고있고 제가 미숙아로 태어났어서
눈이 약해 녹내장이 걸릴까 걱정이 됩니다.

1.어지러움과 두통, 속안좋은것이 녹내장 증상일수 있는지?
2. 녹내장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사합니다.


answer Re : 녹내장 증상인가요? 녹내장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만약 안압이 갑자기 상승해서 두통, 충혈, 구토, 흐린시야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급성 녹내장일수있습니다.

녹내장 예방을 위해선 안압을 오르게 하는 행동을 피해야 합니다.

흡연과 음주는 안압 상승의 원인이며, 넥타이와 허리띠 등을 세게 조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또한 고개를 장시간 숙이는 자세나 갑작스럽게 무거운 것을 드는 행동, 전자기기를 이용한 근거리 작업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것도 안압 증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