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통증과 등통증
작년부터 가슴통증과 등통증이 지속됩니다. 작년 말에 심장 초음파, 심전도검사, 엑스레이 결과 아무 이상 없다고 들었는데 가슴 밑쪽(명치), 왼쪽 윗가슴과 겨드랑이쪽 옆가슴의 통증이 주로 일어납니다. 종종 오른쪽에도 통증이 있지만 왼쪽이 아무래도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매일 아픈것은 아니고 요 근래 괜찮았다가 이번 생리주기에 다시 가슴통증, 답답함, 숨이 깊게 쉬어지지 않는 느낌이 일상생활하다가 훅훅 생겨서 다시 걱정이 됩니다. 생리 때 가슴이 뭉치는 것과는 다른 통증입니다.
갑자기 앉아있다가 확 답답해지기도 하고 식사를 하고 활동하지 않으면 통증이 더 생기는 편입니다. 가슴통증이 생기면 등통증 또한 동반되고요.
검사결과에서 아무 문제 없다고 해서 별거 아닐거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왼쪽가슴과 등이 오랜기간 아프다보니 심장문제가 아닐까 너무 걱정됩니다. 위나 식도 문제인가 싶어 그와 관련된 약도 먹어봤지만 잠시 괜찮아졌다가 또 다시 언젠가 통증이 발생하더라고요. 더이상 통증없이 생활할수는 없는 것인가요?


answer Re : 가슴통증과 등통증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네요. 검사를 통해서 심장이상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셨으니 심장이 원인은 아닐겁니다. 목이나 등 뭉친부위에 주사를 맞아보시면 좋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슴통증과 등통증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흉곽과 가슴의 근육과 조직 등의
허혈성 수축 상태로
주로 흉추 주변의 긴장에 의한
신경압박으로 생각됩니다.
진찰 후 경추, 흉추의 엑스레이로
척추 정렬을 확인하고
보통은 주사치료를 포함해서 물리치료,도수치료 등을 흔하게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