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에이즈 확률
안녕하세요. 제가 이성과 잠자리를 했는데 에이즈 포비아 때문에 질문드립니다..

1. 구강성교를 했는데 혹여나 상대방 입 안에 상처가 있거나 해서 그 혈액이 제 요도나 음경에 들어가서 감염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제 음경에는 상처는 없지만 혹여나 요도나 다른 곳으로 해서 들어갔다면 확률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2. 또 저는 콘돔을 끼고 관계를 가졌는데 이 부분에선 감염 걱정은 안해도 되는 지 궁금합니다.

3. 여성 보균자가 국내에 천명도 안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만약 상대가 무증상자라서 자신의 보균자인지 모른 상태였다면 이 사람과 관계를 맺었을 때 감염될 확률이 있을까요? 어떤 글에서 본 자료로는 보균자지만 무증상자라 자신의 보균자인지 모르는 사람과 관계했을 때 잠복기라 감염확률이 없다고 보았습니다.

4. 제가 정 불안해서 12주를 기다린 후 오라퀵을 하려고 합니다. 12주 전까지는 그냥 최대한 생각을 안하고 12주에 오라퀵을 통해 음성여부를 확인할 생각인데 이때 음성이 떴으면 걱정하지 않고 추가적으로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될까요?
에이즈가 잠복기가 길면 몇년 몇십년이 된다고 했는데 12주 후에 한 오라퀵 검사로도 양성이 나오는지 잠복기가 길더라도 12주 이후로는 검사결과로 나오는 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에이즈 확률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건강 염려증이 심하여서 1번 질문 확률이 낮을까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건강 염려증이 심하여서 1번 질문 확률이 낮을까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예, 12주까지 기다린후 검사상 음성으로 나오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에이즈는 대단히 드문 성병이므로 너무 불안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