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스트레스
심장이 두근 거리고 소화가 안되어도 심장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나요? 낮에는 일상생활하느라 두근거린다고 막 느껴지질 않는데 저녁에 집에 오면 두근거린다고 계속 느낍니다 그리고 잔트름이 나고 속이타는 느낌 트름하면 음식물이 살짝 역류합니다 이게 혹시 역류성 식도염일까요 만약 역류성 식도염이면 가슴도 두근거릴 수도 있나요? 저번달에 병원가서 심전도, 피검사는 다 정상이였습니다


answer Re : 스트레스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저번달에 병원가서 심전도, 피검사는 다 정상이 었다면 위장 이상일 가능성이있습니다.
가슴 두근거림도 역류성식도염의 증상 입니다. 이 때문에 부정맥과 혼동하는 경우도 있습니 다. 하지만 부정맥은 심장박동이 불규칙하게 빨라지거나 느려지는 질환으로 가슴이 뛸 만한 상황이 아닌데도 가슴이 두근거리고 어지러움, 실신, 피로감 등을 동반 합니다.

가까운 내 과 의원 이나 병원에 가셔서 위내시경검사후 먹는약 을 처방 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스트레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을 듯 하며. 여기에서 주 포인트는 혈압 변동이나 혈압 상승이 될 수 있습니다. 내과 오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