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가능성 있을까요?
경구피임약 복용중이었고 9월 14일 관계가졌습니다(질외사정하긴 했습니다) 피임약 복용한지는 4달정도 되었고 관계일까지는 제 기억상은 잊은적이 없습니다. 30분~1시간 정도 시간차이나게 복용한적은 많지만 잊지않고 매일 복용하고 휴약기도 제데로 지켰습니다. 그런데 9월 16일~17일에 약을 제데로 복용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 설명서를 보니 3주차 복용시에는 잊었을 시 그냥 단약하여도 피임효과가 유지된다 하여(16일이 20일차 복용일이었습니다) 17일에 단약하였고 9월 19일에 정상적으로 출혈 확인하였습니다. 그 후 7일 휴약후 24일에 새 팩 시작하여 피임약 복용중이고요. 그런데 요즘 컨디션이 좋지않고 어지럼증이 자주 생겨 불현듯 임신 생각이 나 28일 밤 11시경에 임신테스트기(일반) 진행해보니 정확한 시간은 기억나지않으나 아마 10분정도 후 아주아주 희미하게(육안으로는 거의 확인되지 않을만큼 긴가민가하게)두줄모양은 아니지만 두번째 자리에 얼룩같은게 올라오더군요. 다음날 아침에 전날 사용한 임테기를 다시보니 아주조금 더 진해져 아주 희미한 두줄형상이 되었구요. 임테기 설명서에는 15분 이후에 나타나는 두줄은 공기접촉으로 인한 불량이라고 되어있었지만, 혹시나 하는마음에 다시 임테기 사용하여 29일 오늘 아침 첫 소변으로 다시 해보니, 선명하게 한줄이 찍히더라구요. 일단 내일 아침에 다시 임테기 사용해볼 생각이긴한데, 의학적으로 제 사례가 임신이 가능한 경우인가요?


answer Re : 임신가능성 있을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임신가능성은 거의 없어보입니다. 희미한 두줄이 나왔을때는 혹시 검사후 얼마나 오래 있다가 결과판독을 한것인가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신가능성 있을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임신의 가능성은 매우 낮아보이나 현재로서는 산부인과 가셔서 확인을 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일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