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구순포진으로인해 약 처방 후 발진
저번주에 구순포진으로 인해 아시클로버 먹는 약 처방 후 발진이 올라와서 중단 하고 알러지 약 복용했는데 입술 상태와 전신 발진 상태가 매우 나아져서 그대로 일상생활 중이었습니다
근데 엊그제부터 구순포진이 다시 올라와 오늘 같은 병원 방문해 비슷한 종류의 약 처방(발트렉스정500x4개)을 받아 부신피질호르몬제약과 위장관련 약 총 6개를 먹었습니다..
근데 먹자마자 또 발진이 올라와서 이번엔 이마랑 코 입턱 1자로 벌겋게 올라오기시작하더니 현재는 거의 전신이 빨개진 상태인데
이전에(저번 발진때) 처방받고 남은 알러지 약을 오늘 저녁약으로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몸이 너무 뜨끈거리고 간지럽습니다 ㅠㅠ......


answer Re : 구순포진으로인해 약 처방 후 발진
김종건
김종건 약사 1등약국 하이닥 스코어: 1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종건입니다.

알러지 약 복용해도 괜찮습니다.

그 밖에 입술이 붓거나 호흡이 어려워지면 필히 응급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알러지 증상이 있는 약의 성분을 기록해두시고, 다음 번 병원 방문 때 꼭 말씀드리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구순포진으로인해 약 처방 후 발진
장지연
장지연 약사 발산역지하철약국 하이닥 스코어: 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장지연입니다.
지난번 처방받은 약에 아시클로버를 말씀하시는거라면, 아시클로버는 시간간격을 잘 지켜 꾸준히 복용해야하는 항바이러스제이기 때문에 약이 몇알만 남아있는거라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충분한 일수의 약을 재처방 받으시기길 바랍니다.
또한 온 몸 발진의 경우 급히 내원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