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몇년전 콧대실리콘 제거후부터 날개연골 아랫부분 이라하나? (코끝 미중격은 남아있음] 날개연골 아래부분 코천장에 안 붙어있는부위 (코를 파보면 아래쪽만 들여 올려지고 위쪽은 붙어있습니다) 그 연골 바로 아래 부위에 흉살 같은게 만져지는데 그쪽 같은자리에 항상 코딱지가 생겨있습니다 (날개연골 아랫부분의 고정되어있지않고 들여올려지는 뜨는부분이요 거기서 더 아래 흉살과의 중간 경계사이 코딱지 ) 왜그러는거죠?? 일반인들도 저처럼 날개연골이 들여올려지나요???

그리고 왼쪽 오른쪽 코파면서 새끼손가락으로 넣어서 만져보면 날개연골의 모양이 다릅니다 왼쪽은 뭉툭하면서 들여올려지는데 오른쪽은 모서리처럼 날카로운 모양이예요 의사선생님말로는 건드리지않았다는데 원래 콧대실리콘 코끝 비중격연골코수술 할때 날개연골 모양까지 조작하나요??

숨쉴때 오른쪽 날개연골부분 아래쪽 고정되어있지않는부분이 약간 거슬리는느낌입니다 코를 파보면 고정되어있는거같은데 막상파보면 들여올려지구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뭔가 많이 답답하시고 걱정이 되시는듯합니다만, 별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많이 걱정되신다면 성형외과 방문해서 상담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