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유두 투명한 분비물
유두에서 투명한 분비물이 나오는데 왼쪽 오른쪽에서 한 번에 같이 나오는건 아니지만 어쩔 땐 왼쪽 어쩔 땐 오른쪽 이렇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오른쪽은 자극을 줘야만 나오는 것 같은데 왼쪽은 자극을 주면 나올 때도 있고 전에는 몰랐는데 요즘에는 속옷에 자국이 미세하게 살짝 남아있는것 같아 보입니다. 그런걸 보면 자발적으로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나오는 양상은 투명하고 구멍 한 곳에서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나오기 시작한게 2-3년 정도 된 것 같고, 2년전쯤 첨 나왔을 땐 자극을 줬을 때만 나온 것 같은데 최근엔 자발적으로 나오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제가 분비물이 나오나 확인하려고 가끔 짜보기도 하고 손으로 이리저리 유두를 만져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2년 전에 유방외과에서 초음파 받았는데 이상 없다고 하셨고 반년쯤 뒤에 정기검진 차 다시 받았을 때도 이상이 없다고 하셨는데 자꾸 걱정이 되어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피검사로 프로락틴 수치도 검사했는데 정상이라고 하셨습니다. 인터넷엔 무서운 얘기들 뿐이라서.. 너무 걱정이 됩니다.. 또 어떤 분들은 투명 분비물은 언제나와도 걱정 할 필요가 없다고 하시는데 이렇게 증상이 계속되어도 걱정 안해도 되는것일까요?


answer Re : 유두 투명한 분비물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를

유루증이라고 하는데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최근 약물복용력이 있는 경우에도 가능하며

위장약 중에 유두의 분비물을 일으키는 약물이 있습니다.

약물의 경우 복용 중단 후 증상이 없어지는지 지켜보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뇌하수체선종이나 갑상선 기능저하증이 있을 시에도 가능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정확한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서 검사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질문에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유두 투명한 분비물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유두 분비물이 투명하거나 노란색을 띌 경우는 호르몬이 배출된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붉은색 유두 분비물이 관찰될때는 유두종이나 유방암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쪽 유방의 한 구멍에서 나오는 검붉은색 유두 분비물은 유방암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